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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필 이론

하이퍼가미 본능 뜻 - 상승혼? 여성의 본능 하이퍼거미

by animaa 2022.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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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을 알기 위해서는 여성의 하이퍼가미 본능을 알아야 한다. 하이퍼가미 본능은 여성에게 내재되어 있는 본질을 의미한다. 이 글은 롤로 토마시의 책 '합리적 남자'에 나오는 개념인 하이퍼가미 본능을 설명한다.

 

 

 

하이퍼가미(hypergamy) 본능이란?

 

하이퍼가미 본능은 여성이 알파남에게 끌려하는 욕구이다. 레드필 관점에서는 높은 등급의 남자를 욕망하는 여성의 본능으로 해석한다.

 

여성의 이해하지 못할 행동들은 하이퍼가미 본능에 의해서 나타난다. 설거지론 또한 마찬가지이다. 하이퍼가미 본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하이퍼가미 유래(상승혼?)

 

하이퍼가미는 곧잘 상승혼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인도의 카스트 제도에 존재하는 하이퍼가미는, 신분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결혼을 의미한다.

 

레드필은 이와 같은 개념에서 하이퍼가미를 인용했다. 현재는 레드필 이론 관점에서의 하이퍼가미 본능을 주로 사용한다.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하이퍼가미 본능이 주목 받는 이유는 따로 있다. 남성들은 설거지론과 같은 사태에 자유롭기 위해서 여성의 하이퍼가미 본능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제 실질적인 하이퍼가미 본능을 알아보자.

 

 

 

여성의 욕망, 높은 등급의 남성

 

여성은 높은 등급의 배우자를 원한다. 여성에겐 한 번의 출산이 차지하는 비용 소모가 크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여성은습관적으로 남성에게 쉿테스트를 한다. 잘못된 섹스로 시간도, 신체도 손상될 수 있기에 당연한 선택이다. 여성이 안정적인 출산과 양육, 가정의 보살핌을 갖기 위해서는 배우자를 신중히 선택해야만 한다.

 

반면, 남성은 비용 소모가 크지 않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남녀 사이에는 수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이해를 위해서 선사 시대 조상들 관점에서 생각해 보겠다. 선사 시대 여성의 관점이다.

 

 

  1. 여성은 가정에 보살펴 줄 헌신적인 배우자를 원한다.
  2. 여성은 가정을 보호해 줄 강한 배우자를 원한다.
  3. 여성은 자원 수급이 충분히 가능한 풍족한 배우자를 원한다.

 

 

여성은 세 가지 조건에 크게 부합하는 배우자를 원한다. 헌신적이고, 강하고, 풍족한 남성을 찾는 것이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여성은 섹스에 대한 비용 소모가 크다. 여성은 본능적으로 최고의 남성을 감지한다. 이것이 하이퍼가미 본능이다.

 

 

 

여성의 모순된 본능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가치는 서로 모순되어 있다. 흔히 여성의 마음을 알기 어렵다고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이다. 모두 하이퍼가미 본능의 모순 때문이다.

 

강한 남성은 헌신적이지 않다. 일부다처제였던 과거에는 부족장이 여러 여성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여성에 대한 관심이 분산되는 만큼 헌신적일 수 없다.

 

현대 사회에서는 강한 남성, 헌신적인 남성, 경제적으로 풍족한 남성이 모두 다르다.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세 가지 모두 충족하는 남성은 흔치 않다. 때문에 여성은 선택을 해야만 한다.

 

여성은 한 번의 배우자 선택에서 최고의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상대 배우자도 잘 선택해야 하지만, 자신의 가치도 정확히 판단해야 한다. 자신의 가치를 낮게 오인하면, 낮은 가치의 남성과 결혼하게 된다. 반면 자신의 가치를 높게 판단하면, 혼인을 할 수 없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은 상대 배우자를 끊임없이 의심한다. 또한 자신의 가치를 끊임없이 의심한다.

 

여성이 스스로의 가치를 판단할 때 혼란스러운 이유가 있다. 연령에 따라서 연애 시장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연령별 연애 시장 가치

 

남성과 여성은 각각 연애 시장의 등급이 존재한다. 총체적인 매력의 합으로 매겨지는 등급이다.

 

여성의 경우는 20대에 가장 높은 등급을 유지한다. 반면, 남성의 경우는 자원이 가장 풍부한 30대 이상부터 높은 등급을 유지한다. 아래의 그림은 나이에 따른 연애 시장 등급도이다.

 

 

 

남녀의-연애시장-등급-분포도
출처 : 롤로 토마시의 블로그

 

 

 

그래프에도 마찬가지로 나타나 있다. 남성의 연애 시장 가치는 20대에는 낮은 값을 유지한다. 반면, 30대를 기점으로 천천히 상승한다. 이후,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높은 가치를 갖고, 천천히 하강한다.

 

여성은 성숙해진 이후로 항상 높은 가치를 유지한다. 그러나 30대가 되면서 연애 시장 가치가 떨어진다. 항상 높았던 가치가 떨어지면서 자신의 연애 시장 가치가 판단되지 않는다. 

 

 

여성의 결정, 그리고 설거지론

 

여성의 가치 판단에 대한 혼란, 하이퍼가미 본능이 결합하면 문제가 발생한다. 최고의 남성인 알파 메일과 결혼하지는 못하는 대신, 헌신적인 베타 메일 남성과 결혼하는 것이다.

 

알파 메일 남성은 재력이 충분하다. 반면 베타 메일 남성은 가정에 헌신적이다. 여성은 가정을 꾸리기 위해 헌신적인 남성을 선택한다. 하지만 마음속에는 알파 메일 남성을 그리워한다. 여성의 연애 시장 가치가 높았을 때는 알파 메일 남성들 또한 자신에게 구애를 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이 설거지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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